본문 바로가기

워터파크&여행정보

청계천 도보관광코스 소개 및 볼거리 안내


안녕하세요? 청계천은 동료들과 함께 운동삼아 서너번 다녀왔던 기억이 있는데요. 청계천은 남산, 북악산 등에서 발원하여 종로구, 중구, 동대문구, 성동구 등을 거쳐 중랑천과 합류한 뒤 한강으로 흘러들어가는 하천입니다. 한강은 동에서 서로 흐르는 반면에 청계천은 서에서 동으로 흐르는데 본래의 이름은 개천이었으나 일제 강점기에 청계천으로 바뀌어 오늘날의 이름이 되었다고 합니다. 청계천 도보코스는 가족, 연인, 직장 동료들과 함께 운동삼아 걸으면 여름철엔 더위도 가시고, 천변에 피어있는 아름다운 꽃들과 야생초를 구경하면서 도심 한 복판에 흐르는 물을 바라보면 저절로 시원해지며 정서적으로도 참 좋은 코스입니다. 이제 청계천은 서울시민의 안락한 휴식과 건강관리를 위한 코스로 각광을 받는 유명 관광지가 되었답니다. 오늘은 청계천 모습 요모 조모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도보관광 1코스 




◈청계천 도보관광 1코스 : 서울시청에서 장충공원을 거처 동대문운동장까지 

◈도보관광1코스(총거리 : 2.9km / 소요시간 : 3시간)



도보관광 2코스 



청계천 도보관광 2코스 : 청계천 문화관에서 동대문운동장 방면

◈도보관광 2코스(총 거리 : 2.6km / 소요시간 : 2시간 30분)



 청계천 볼거리



디지털 상징조명탑 

청계천 세운교 상단에 세운 디지털 상징 조명탑은 청계천의 개념을 내포한 상징물로 청계천 전체를 아우르는 디지털 조명탑으로 세워졌으며 세운, 광도, 아세아, 대림, 조명상가의 디지털 첨단 기기 및 조명상가를 관람객이 방문, 체험할 수 있도록 상징화했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청계천 도보관광 1, 2코스와 청계천 볼거리를 간단하게 안내해 드렸습니다. 즐거운 시간 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