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대구이사] 믿을만한 대구지역 포장이사잘하는데 - 이사스토리


대도시에 살다 보면 싫든 좋든 자의든 타의든  이사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암튼 이런 저런 이유가 있어 이사를 하게되는데요. 이왕이면 새집을 사서하는 이사라면 기분이 좋겠죠. 일생을 통해서 수십 번을 이사를 하는 사람도 있고 한두 번 하는 경우도 있겠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10차례 정도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이사할  경우엔 어떤 업체를 선택해야 서비스는 물론 피해 보상 문제가 발생했을 때 빠르고 쉽게 해결해 주는지 꼼꼼하게 알아보아야 할 것입니다.


요즘은 이사에 대한 인식이 바뀌면서 일반이사보다 편리한 포장이사를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인터넷이나 스마트폰으로 포장이사 검색을 해보면 광고를 하고 있는 업체는 수도 없이 많지만 종종 이사 문제가 뉴스에 오르내리는 것을 보면  정작 제대로 된 이사업체는 그리  많지 않은 것 같습니다. 대부분의 업체는 광고만 요란할 뿐 실제로는 두세 곳의 이사업체와 공동으로 영업을 하는 소규모 영세업자도 많이 있다고 합니다.



이사 시 어떤 것을 주의해야 할까요?

이사를 하게 되면 이웃들에게도 소음, 쓰레기, 주차문제 등으로 민폐를 끼치게 되는데요. 그러므로 이사 시에는 이웃들과 불편한 관계를 만들어 불상사를 만들어선 안됩니다. 이사를 갔을 경우에는 예의를 갖추어 가벼운 목례라도 먼저 하여 어색한 사이를 풀어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또한 중요한 것은 자신이 생활하면서 사용했던 가구와 가전제품, 이불, 옷가지등 새로 이사갈 집으로 운반해야 되는 짐관리가 더욱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자신의 추억과 손길이 함께했던 소중한 가구나 물건들을 잘 포장해서 운반해야 되는데, 포장이사를 하게되면 포장과 운반이라는 가장 큰 문제를 손쉽게 해결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사시 물건이 파손되거나 피해를 입었을 때 대처방법은?

가령 물건이나 전자제품에 파손과 흠집이 날 경우 현장에서 빠르고 정확한 체크로 업체 책임자나 직원에게 즉시 피해 내용을 작성하여 확인서를 받아 보상금을 요구하며 이와 동시에 업체의 사업자나 관리자에게 전화로 해당 사실을 보고하고 사진을 찍어 두며 해당 물품은 보상을 받기 전까지 그대로 두도록 합니다.그러나 사업체와 원만한 해결이 나오지 않았을 때는 소비자 상담센터에 연락하여 도움을 청해 손해배상을 받을 수 있도록 합니다.



편하게 이사하는 방법

이사를 하게되면 먼저 청소와 시설물 설치 등의 문제인데요. 집안청소, 인터넷 설치, 에어컨 설치 등 본인이 직접 처리할 수 없는 경우 이사스토리를 이용하시면 정수기설치, 에어컨 설치, 인터넷 설치등 필요에 따라 알맞은 비용만 지불한다면 각각 필요한 업체를 부를 필요가 없어 간단하고 편리하게 이사를 마무리 지으실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