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이증서는 전자 상거래를 비롯해서 각종 서류 등을 발급받을때 꼭 필요한 인증서인데요. 사업자용 범용공인인증서는 전자계약, 전자입찰, 전자구매를 등을 할 때 용도에 맞는 공인인증서로 인증서를 필요로 하는 모든 서비스에서 사용 할 수 있는 공인인증서입니다.
♣사업자(개인/법인) 공인인증서 발급 과정
◇공인인증서 신청하기
신청서 작성 및 수수료 결제를 마치고, 작성하신 신청서를 출력
◇신원확인 및 서류 제출
서류 제출은 가까운 서류 제출기관을 직접 방문하거나, 한국정보인증의 설치기사가 방문하여 작성하신 신청서와 제출서류를 접수
◇공인인증서 신청하기
신청서에 기재된 이메일을 확인(발급안내) 하시어 첨부파일(issue.html)을 통하여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습니다.
♣제출 서류 안내
◇대표자 본인 신청 및 신원확인 시
- 공인인증서비스 신청서 1부(날인 필수)
-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 사진식별 가능한 대표자 신분증 앞면 사본 1부(원본지참)
◇대리인 신청 및 신원확인 시
- 공인인증서비스 신청서 1부(인감증명서상의 인감날인)
-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 사진식별 가능한 대리인 신분증 앞면 사본 1부(원본지참)
- 법인인감증명서(법인사업자), 대표개인인감증명서(개인사업자) 원본 1부(최근 6개월 이내 발급)
※ 서류접수처가 우체국인 경우 개인사업자 대리인 접수불가
♣대표자 2인 이상 사업자 추가 제출서류
◇공동대표
- 공동대표 전원 신청서 인감 날인(인감증명서상의 인감 날인, 사용인감은 사용인감계 제출)
- 공동대표 전원 인감증명서 원본 1부, 공동대표 전원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사본 1부 제출
◇각자대표
- 사업자등록증 상에 각자대표 미표기시 법인등기부등본 원본 1부(최근 6개월 이내 발급)첨부
제출서류가 일부 누락되거나 기재사항이 누락된 경우, 발급 또는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범용 사업자(3년)
- 가격 : 264,000 (부가세 포함)
- 대상 : 법인/개인 사업자기간 12 개월
- 유의사항 : 3년 선결제 상품으로 상품기간 동안 갱신이 무료이며, 3년 이후에는 갱신 시 수수료 결제, 1년마다 갱신 절차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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