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너무나 친숙한 열대과일 바나나. 바나나의 효능!!


음식도 약이 될 수 있다구요. ^.^

어릴적 시장에서 바나나 한 개씩 사먹었던 시절이 생각나네요.

지금은 저렴한 가격에 쉽게 구할 수 있는 열대과일로 자리 잡은 바나나

맛도 좋고 식이 섬유도 풍부한 바나나는 생각보다 훨씬 더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어요.

바나나의 효능 이제부터 알아보아요!!





바나나의 효능


고혈압


과도한 소금 섭취와 칼륨 부족이 고혈압에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특히 혈액 속에 충분한 칼륨이 있어야 하는데 바나나에는 칼륨이 풍부합니다. 

매일 아침 바나나를 먹는 습관은 혈압을 정상으로 유지시켜주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 하느라 아침 거르시는 분들!!!! 아침에 공복대신 바나나 어떤가요 ^.^





우울증


바나나에서 발견되는 트립토판은 행복호르몬인 세로토닌의 분비를 자극합니다. 

바나나를 한개만 먹어도 세로토닌 분비를 증대시키는 데 충분하다고 합니다. 

우리모두 바나나 먹고 행복해 지자구요~~





스트레스 해소


과도한 스트레스는 칼륨부족 현상을 불러옵니다. 

바나나를 먹으면 칼륨이 보충되고 심장박동이 안정됩니다. 바나나와 함께 스트레스 안녕~





변비증상 개선


바나나에는 섬유질인 펙틴이 함유되어 소화를 촉진시키고 체내 독소를 배출하도록 합니다. 

또한 바나나에는 장을 부드럽게 해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변비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변비 비켜!!




생리통 완화


바나나에는 비타민 B가 풍부합니다. 비타민B는 생리통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이 줍니다.

바나나와 함께라면 생리통도 무섭지 않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