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두뇌발달에 좋은 아몬드 효능 살펴보기


요즘 사람들의 가장 큰 관심은 역시 건강인데요. 최근 견과류가 건강식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데 대표적인 것으로 땅콩, 호두, 아몬드 등이 있습니다. 아몬드는 맥주 안주로도 괜찮아서 가끔 먹게 되는데요. 아몬드의 원산지는 터키로 4,000년 전부터 아몬드를 재배햇다고 합니다. 아몬드는 복숭아처럼 생겼으며 과육은 얇고 열매가 익으면 갈라지는데 과육은 먹지 않고 속에 들어 있는 씨앗을 먹습니다.  아몬드는 주로 지중해 연안에서 재배되며 미국의 캘리포니아주에서 대규모로 재배하기 시작한 다음 아몬드라는 이름이 널리 알려졌다고 합니다.  아몬드에는 단백질, 식이섬유, 비타민E 등 각종 미네랄이 많이 함유 되어 있으며 특히 임산부들에게 꼭 필요한 엽산 등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엽산은 특히 기형아 예방과 노화억제에 좋은 효능이 있답니다.오늘은 건강식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아몬드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몬드 효능


1. 골다공증에 좋습니다.

아몬드는 뼈에 좋은 칼슘과, 인, 마그네슘 등의 성분들이 풍부해 골다공증에 좋습니다. 갱년기 여성분들이나 어르신들께서 아몬드를 꾸준히 섭취하면 골다공증을 예방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2. 두뇌발달 및 치매에방에 좋습니다.

아몬드에는 두뇌발달에 도움이 되는 불포화지방산과 비타민E 성분이 풍부해 수험생들의 기억력 향상에 좋으며 어르신들의 치매예방에 좋습니다. 



3.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아몬드는 100g당 597kcal로 칼로리가 높은 식품입니다. 아몬드는 칼로리가 높은 반면 지방이 우리 몸에 흡수되는 것을 억제해주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포만감을 오랫동안 느끼도록 해주기 때문에 섭취하는 음식량을 줄일 수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4. 노화예방에 좋습니다.

아몬드 껍질에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 플라보노이드라는 성분이 풍부해 노화 예방에 좋은 효능이 있는데요. 우리 몸은 활성산소로 인하여 산화 되면서 점점 노화돼 갑니다. 따라소 노화방지를 위해서는 항산화 물질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면 좋습니다. 



5. 심장질환 및 간기능 향상 및 숙취해소에도 좋은 효능이 있답니다.

아몬드를 꾸준히 섭취하면 포화지방을 줄이고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떨어뜨려서 심장질환을 치료 및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아몬드는 간 기능 향상과 숙취해소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아몬드의 성분이 당질 및 지질의 대사를 상승시켜서 체내 알코올 분해속도를 높여준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아몬드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건강하세요..